전시놀이터

경주엑스포공원을 가다!! 새마을관에서 보는 상상동물원!

거기서이 2021. 4. 10. 18:01
반응형

# 44. 거기서이 마흔네 번째 이야기!!

경주엑스포공원을 다녀왔어요~

 

경주엑스포는 모두 너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지금은 공원으로 조성이 되어

다양한 전시, 그리고 공연이 진행되고 있어요~

 

거기서이도

엑스포 때 그리고 가끔 경주 여행할 때 가보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직원들과 답사로 다녀왔어요!

 

새롭게 진행되는 전시들이 많아서

전시관별로 소개해드릴 건데요

 

오늘은 그중 새마을관을 소개해드릴게요

 

새마을관은 4 POST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 포스트는

상상동물원부터 소개해드릴게요

 

 

 

기획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상상동물원은

"디지털로 만나는 민화"

이야기예요

 

 

 

왜 상상동물일까요??

 

첫 인트로에서 보면 알 수 있었는데요

 

인간은 오랜 역사를 거치면서
다양한 상상의 동물을 만들어 냈대요

대개 이 상상의 동물들은

인간의 한계를 훨씬 능가하는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답니다.

인간은 이 동물들을 창조하면서

이들을 우주 질서의 조화를 담당하는
신의 영역으로까지 확장시켜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했대요

대표적인 동물이 용과 봉황인데,

이는 크로스 컬처의 전형적이 예라고 볼 수 있대요

이번 전시 <상상 동물원>은

우리 민화 속 상상 동물들을 소재로 인간의 염원을 담고 있는 신비한 민화의 세계를

소개했다고 합니다

 

이번 전시를 보면서 민화에 대해서도

다시 보게 되었고

정말 화려하면서 예쁜 그림들이어서

참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이번 전시는 민화를 디지털화시켰다는 게 특징인데요

 

우리에게 친숙한 호랑이와 까치가 움직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체험관이 있는데요

벽면 전체가 민화의 디지털화가 되어있어서

너무 웅장하고 멋있는 느낌이 든답니다!!

 

너무 멋있죠??

 

그리고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 그리는 스캐닝 체험이 이곳에도 있더라구요~

 

벌써 방문했던 많은 관람객들이 열심히 색칠해서

날아다니는 민화의 동물들이 있었네요~~^^

 

그리고 두 번째 포스트는

 

경주 세계문화엑스포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문화팩토리 존인데요

 

 

 

로비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존이기도 합니다!

 

백남준의 미디어아트 전시도 되어있는데

TV가 틀어져있진 않았어요~

 

 

 

다양한 엑스포 기념품들이 전시되어있었고요

 

 

 

연도별로 주요 행사들의 사진과

포스터들이 전시되어있었어요

 

잠깐 살피고

새마을관이니까 당연히 새마을에 대한

세 번째 포스트도 들어가 봅니다!

 

 

 

새마을운동은 사실 잘 감이 오지 않긴 해요

 

경제를 살리기 위한?

우리 아버지들 세대의 경제 운동이었겠죠?

 

 

 

새마을 운동이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는 것도 이번에 알았구요

 

 

 

세계가 주목한다 하니 괜스레 어깨가 으쓱하네요!!

 

그리고 마지막관은

사실 못 들어갈 수도 있었는데

지하에 있었답니다!!

 

 

 

약간 비밀의 방인 것 같았어요

 

크게 볼 건 없었지만

세계의 다양한 문으로 전시가 되어있어 신기하긴 했어요

 

 

 

새마을관이어서

사실 기대를 안 하고 왔는데

상상동물원부터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경주엑스포공원 전시관들도

포스팅할게요

 

거기서이

이야기는 여기서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