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놀이터

대통령기록전시관 _ 역대 대통령을 만나보실래요? 2편

거기서이 2021. 4. 5. 22:24
반응형

# 43. 거기서이 마흔세 번째 이야기!!

지난 포스팅에 이어 대통령기록관 2탄을 이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1편 먼저 읽어주세요~

대통령기록전시관 _ 역대 대통령을 만나보실래요? 1편 (tistory.com)

대통령기록전시관 _ 역대 대통령을 만나보실래요? 1편

# 41. 거기서이 마흔한 번째 이야기! 대통령기록관을 다녀왔어요 바로 전 포스팅에서 대통령기록관 기획전시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오늘은 역대 대통령의 문서, 사진, 영상, 선물 등을 통해서

tjdl-story.tistory.com

오늘은 3F 대통령 체험관과

2F 대통령 자료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3층은

"대통령의 열정을 만나다"

라는 주제로 전시가 되어있는데요

 

대한민국 대통령 집무실인 "청와대" 역사와

주요 건물들을 소개하고

대통령의 일상 업무활동을 통해

대통령의 열정을 체험하는 공간이에요

 

 

 

가장 먼저 대통령의 하루가 눈에 띕니다!!

 

대통령 기록관이 아니었다면 아마 몰랐을

좋은 정보였어요~~

 

그리고

위에서도 이야기했듯!

주요 업무를 하는 곳들로 연출되어있어서

직접 앉아보고

사진도 찍어 볼 수 있어 너무 좋은 체험관인듯해요

 

 

 

접견실, 집무실, 춘추관 그리고 청와대의 가구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나오는 길에

기록의 전당이 있었어요

 

 

 

 역대 대통령들의 초상화가 있었어요~

 

2층은

"대통령의 기록을 만나다"

존입니다!!!

 

역대 대통령이 받은 선물과 청와대 기념품을 관람하면서

대통령기록물의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는 공간이에요

 

 

 

정말 다양한 도자기, 검,

장식품들이 많았는데요

 

 

 

역대 대통령들께서

외교활동을 하시면서 받으신 선물들부터

청와대의 기념품까지

너무 예뻤답니다!!

 

하나만이라도 소장하고 싶었다는......ㅋ

 

 

 

이번 대통령기록관

관람을 하면서 새롭게 느낀 부분이 너무 많았어요~

 

항상 멀게만 느껴졌던

대한민국 수장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대통령들의 일상부터 업무에 대한것까지

다시 한번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린이, 학생, 정치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

한 번쯤은 다녀갔으면 좋겠네요~~^^

 

오늘의

거기서이

이야기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