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놀이터

천연기념물센터 연구성과 특별전_ 여섯개의점으로 만나는 천연기념물 동물

거기서이 2021. 2. 6. 08:33
반응형

# 14. 거기서이 열네 번째 이야기

천연기념물센터에서 열리는 특별전을 다녀왔어요

 

천연기념물센터는

국내 유일 자연유산센터 라고 해요~

그런 곳이 대전에 있다니!!!

감동입니다!!!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은 다음에 다시 다뤄보도록 하구요!!

 

오늘은 특별전이 열린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여섯 개의 점으로 만나는 천연기념물 동물>

입니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 자연문화재 연구실에서

천연기념물 동물 멀티미디어형 점자감각책 발간 기념

특별전으로 열린건데요

 

전시를 관람하는 내내 몰입하고

감동을 했어요

 

 

이번 전시를 통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전시를

열었다고 하는데요

 

입구부터 여섯 개의 점???

이게 뭘까??

 

그리고 관람하는 내내

궁금중이 많았어요

 

그래서

안내소까지 찾아가 리플릿을 요청했는데 ㅜㅜ

너무 아쉽게도 이번 전시에서는 리플릿이 따로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꼼꼼히 열심히 보았지요

 

여섯 개의 점이란!!!!

점자 여섯 개가 모여서 하나의 글자를 만든다는 뜻!!!!!

 

그제야 아하!!!!

이해가 모두 되더라구요~

 

이번 점자책을 만들면서 많은 분들이 재능기부를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일러스트 그림 공모전도 했고

목소리 내레이션도 했더라구요

 

그분들의 성함이 들어간 머그컵이 전시되어 있어

좀 더 뜻깊었어요

 

천연기념물들의 소리를 들어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었구요

 

브릭 체험, 점자체험,

손으로 천연기념물을 만져보는 촉각 체험도 있었습니다

 

 

영상실이 있었는데요

점이 만나 선을 이루고 하나의 면이 되어

천연기념물들이 시각화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더라구요

 

이번에 제작된 점자책입니다!!!!

사진과 글자에 모두 점자로 표시가 되어있어요

 

실제로 보면 더 반짝반짝

점자가 눈에 띄여요

 

이런 책을 발간하다니!!

그동안의 노고가 정말 고스란히 맘에 와 닿았습니다!

 

입구에는

천연기념물 동물 일러스트 엽서가 마련되어

마음껏 가져가시라는 문구와 함께

놓여있었어요~

 

많이 넓진 않지만 꼭!!!

다녀와야할

전시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셔도 좋고

동물에 관심이 많다면

꼭 한 번쯤 다녀와보세요~~

 

2월 28일까지 열린다고 하니

늦지 않게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거기서이

이야기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