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놀이터

고성 통일전망대 (최북단 전망대_우리의 소원은 통일)

거기서이 2022. 2. 3. 21:59
반응형

# 70. 거기서이
칠십번째 이야기!!

오늘 거기서이는
많은분들이 수학여행으로 다녀왔을
통일전망대를
포스팅 하려합니다!!

강원도여행!!
속초여행을 하다가
숙소가
속초와 고성 가운데다가 보니
여행지를 찾다
통일전망대를 찜!!!
했습니다~~

분명
수학여행으로 다녀왔을텐데
전…..
처음이라는 생각밖에….

혹시 저처럼
근래에 다녀오지 않으셨다면
꼭!!!
다녀오세요~~~

지금 현재 통일전망대는
2018년 12월 28일
새로이 개관되었는데요


외관이 정말 멋있죠???

기존 통일전망대는 아래와같이
약간 마을회관?
느낌이었어요



지금 전망대는
지상 3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1층과 3층에
망원경이 있어서 많은분들이
보고 있었어요~~

아래 망원경은 유료로
500원을 넣으면 멀리있는
소초까지 보이더라구요



3층은 아래의 무료 망원경이 있어서
줄서서 보았답니다!!


두개를 비교해보자면….
핸드폰으로 줌해서 보시는걸 추천
ㅋㅋㅋㅋ
전 망원경은 어지럽더라구요

육안으로 바라보는게 가장 좋긴하여
한참을 북한을 바라보며 있었어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멀리까지 보여서
넘 좋았어요~



2층은 통일홍보관이 있었어요~~



우리가 어렸을적
너무 많이 생각하고
지금까지도
우리의 소원은??
질문을 하면
통일!!!!
이라고 무의식적으로 나올만큼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통일과 고성에 대해
전시가 되어있었어요

8.15 광복이후
70년간의 연대표도 있구요

통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들이
있었답니다


고성을 중심으로
통일에 대한
비전까지~
작지만 알찬 이야기들을
볼 수 있었어요


마지막
통일을 염원하는 관람객의
체험공간도 있었어요~~

그리고 전망대 밖으로는
전투기 전시도 있어서
관심있게 봤어요~


그리고!!
풍산개 금강이와 해랑이입니다!!!

북한에서 선물받은
금강이의 아이들이래요~~
씩씩하게 자라는 모습!!!
너무 귀엽죠???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통일전망대!!!

볼거리가 너무 많았답니다!!

통일전망대에 가게되면
먼저
출입국사무소에서
신청을 하시구요
비용은 차량주차료 5,000원
비용 일인당 3,000원
인데요~~

통일전망대부터
DMZ 전시관
6.25 전쟁 전시관까지
볼수 있답니다!

정말 알찬 전시였어요~

다음포스팅에서
6.25 전쟁전시관을
이야기 해드릴께요~~

오늘의
거기서이
이야기는
여기서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