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놀이터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_ 호모 인포메티쿠스전 (homo informaticus)

거기서이 2021. 1. 30. 11:48
반응형

#9. 거기서이 아홉 번째 이야기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에서는

호모 인포메티쿠스전이

진행되고 있어요

 

 

코로나19로 인해

개방이되기도 잠시 휴관을 하기도 하고

있는데

마침 개관을 했다길래

휙휙

다녀왔네요

 

호모 인포메티쿠스라......

homo informaticus

"정보를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정보화 인간"

을 뜻하는 거라고 합니다!

 

입구 포토존에서

볼 수 있듯이

인간이 정보를 습득하는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네요

 

활자를 통해 정보를

전달했던 것 때문인지

활자를 인쇄해 볼 수 있는

체험도 있었구요

 

 

소리를 전달했던 축음기를

비롯한 다양한 옛 기기들도 전시되어있었어요

 

라디오부터 TV까지...

저 TV 옛집에 있었는데 ㅋㅋ

세월의 흔적이 보이네요

 

전화기들의 변천사도 볼 수 있어요~

 

지금은 집에도 없는

유선 전화기들이네요

 

소리의 길이를 활용해서

의미를 전달했던 모스부호도

체험할 수 있어요

 

정보라는 것이

활자와 소리등을 통해

저장되고 전달되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인듯해요

 

특히 아이들은 옛것을 보며

부모님들과 이야기할 수 있을듯하구요

 

어른들이라면

예전에 저거 집에 있었는데~~

하면서

 

향수를 느낄만한 전시랍니다!!!

 

매번 특별한 전시가 열리는 국립중앙박물관!

다음에도 컨텐츠를 들고 올게요~

 

중앙과학관 자연사관 둘러보기

tjdl-story.tistory.com/m/11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_ 자연사관을 가다 (공룡부터 북극곰까지!)

#10. 거기서이 열 번째 이야기!!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두 번째 이야기예요 아홉 번째 이야기에서는 창의나래관에서 특별전시를 하고 있는 호모 인포메티쿠스전을 소개했는데요~ 안 보신 분들은

tjdl-story.tistory.com

 

거기서이 아홉 번째 이야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