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놀이터

이승만 대통령 별장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3탄!)

거기서이 2022. 2. 10. 22:22
반응형

# 76. 거기서이
칠십육번째 이야기!!

오늘은
화진포의 역사안보전시관
3탄입니다!!!

역사안보전시관은
1. 김일성별장
2. 이기붕별장
3. 이승만 대통령별장
4. 화진포 생태박물관
4곳예요~~

저번 포스팅에서
김일성별장과 이기붕별장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기붕별장(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2탄) - https://tjdl-story.tistory.com/m/75

이기붕별장(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2탄)

# 74. 거기서이 칠십네번째 이야기!! 오늘은 화진포의 역사안보전시관 2탄입니다!!! 역사안보전시관은 1. 김일성별장 2. 이기붕별장 3. 이승만 대통령별장 4. 화진포 생태박물관 4곳예요~~ 저번 포스

tjdl-story.tistory.com


오늘은!!!
해방이후
대한민국의
첫 대통령
이승만대통령의 별장을 소개해 드릴께요

이승만대통령 별장도 굉장히
좋은곳에 위치해있어요~


첫번째 사진에서 오른쪽이
주차장이예요

이곳에 주차를 안하고
혹시나 올라가면….
큰일납니다!!!!

제가 그랬어요 ㅠㅠ
주차장을 못보고 올라갔다가 차를 돌릴데가 없어서 ㅠ
한참 돌았네요
다행이 차가 많이 없었어서
금방 왔지만요~ ㅠㅠ
모두 조심!!!

이승만은 1919년 3·1운동 직후 노령(露領) 임시정부(1919년 3월 21일 수립)에 의해 국무 급(及) 외무총장으로 임명되었고, 같은 해 4월 10일 구성된 상해 임시정부에서는 국무총리로, 4월 23일 선포된 한성 임시정부에서는 집정관총재(執政官總裁)에 임명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사실
이번 역사안보전시관을 오지 않았다면
몰랐을 역사를 많이 배웠어요~

이승만 대통령별장은
별장과 전시관 두곳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먼저 별장입니다!!

참 아담하죠???


집무실과 침실까지
대통령내외의 밀납인형까지~
넓지않은 공간이지만
아늑한 느낌이었어요~

1954년 27평 규모로 신축하여
1960년까지 이승만 대통령의
별장으로 사용되었으나
이후 건물을 방치하여
폐허로 철거되었던것을
새로 지어
육군관사로 사용했었대요
그 이후
1999년 7월
육군에서 현재의 위치에
본래의 모습으로 별장건물을 복원하여
역사적 자료와 유품을 전시해오다가
2007년 고성군과 육군복지단에서
본건물을 보수하여 기념관으로 개관했대요~~

잠시 공간만 보고
바로 위로 올라갔습니다!!!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이예요~


생각보다 넓은 공간이었습니다!!


유품들과 포토존도 보이구요


과거
이승만대통령의
행적들을 복원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처음알았어요!!!

영부인이
오스트리아인이었다니!!!!
신기한 역사적 사실도 배우며 관람했어요~



그리고 한참을 머물렀던 공간입니다


과거 영상을
상영하고 있었는데요
과거의 음향들이 신기하게 몰입되더라구요

첫선거의 국민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흥미롭게 봤습니다!!

여러분도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어른들도
추억을 이야기하는공간이 되는듯하구요
아이들에겐
역사적 공부공간이 되니
참 좋습니다!!!

거기서이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서
이만!!!

반응형